노스페이스
더 노스페이스 주식회사(영어: The North Face, Inc.)은 미국의 아웃도어 제품 회사이다.

1966년 샌프란시스코에서 더글러스 톰킨스와 케네스 합 클롭이 'The North Face'라는 장비 소매점을 개점했을 때 시작되었다.
1997년 (주)영원아웃도어(대표 만70세 성기학)가 대한민국에 노스페이스 브랜드를 들여왔다
[나무 위키 발췌]

샌프란시스코의 노스 비치에 설립되었지만 The North Face는 북반구에서 가장 춥고 거친 산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이제 50년이 넘은 이 브랜드는 가장 평판이 좋은 모험 장비 제조업체 중 하나로 성장했을 뿐만 아니라 패션 시장에도 진출했습니다. 오늘날 The North Face 코트는 진정으로 보편적이고 다재다능한 브랜드의 증거인 산과 번화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의 노스 비치에 설립되었지만 The North Face는 북반구에서 가장 춥고 거친 산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이제 50년이 넘은 이 브랜드는 가장 평판이 좋은 모험 장비 제조업체 중 하나로 성장했을 뿐만 아니라 패션 시장에도 진출했습니다. 오늘날 The North Face 코트는 진정으로 보편적이고 다재다능한 브랜드의 증거인 산과 번화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초기 단계
소규모 소매 및 우편 주문 사업으로 시작된 The North Face는 Esprit를 설립하기 불과 몇 년 전인 1964년에 Doug와 Susie Tompkins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단돈 5,000달러로 부부는 처음에 좋은 품질의 암벽 등반과 캠핑 장비를 제공했고 26일 첫 매장을 열었습니다 .1966년 10월. 브랜드의 미래 다양성을 예고하는 오프닝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등장했습니다. The Grateful Dead는 The North Face의 출시를 축하하기 위해 모인 야외 애호가부터 Hells Angels까지 다양한 군중을 위해 시그니처 록 음악을 연주했습니다. San Francisco Examiner는 '대단한 사람들의 집합체'라고 썼습니다. 문 위에 '등산 전문가'라는 간판이 붙어 있는 이 가게는 옆집 콘도르 클럽과 극명한 대조를 이루며 처음부터 주류가 아닌 것을 주장했습니다.
빈티지 노스 페이스

2년 후 부부는 상점을 Kenneth 'Hap' Klopp에게 50,000달러에 매각했고 곧 The North Face는 샌프란시스코 만 반대편인 Berkeley 지역으로 이전했습니다. Klopp에서 이 브랜드는 자체 라인을 생산하기 시작했으며 1971년에는 David Alcorn이 'Half Dome' 로고를 디자인했습니다. 심플하고 클래식하며 캘리포니아 요세미티 국립공원의 '하프 돔' 봉우리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2694m에 달하는 이곳은 인디언 능선의 최남단 정상이며 그 모양에 따라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인기가 계속 높아지면서 이 브랜드는 헌신적인 연구와 혁신을 지속했으며 1975년에는 혁신적인 지오데식 돔 텐트를 만들었습니다. 표면을 십자형으로 교차하는 유연한 기둥이 있는 이 모델은 극한 조건을 견디는 데 매우 적합하며 출시는 원정 장비 역사에서 중요한 순간을 기록했습니다.

그림 2. 원정팀은 그들을 맞이하기 위해 도착한 두 명의 보조 과학자와 함께 지리적 극점에 모였습니다.
1980년대에 The North Face는 회사 슬로건인 'Never Stop Exploring'의 범위를 더욱 구체화하기 위해 익스트림 스키웨어 컬렉션을 도입하면서 훨씬 더 확장되었습니다. 10년 동안 마운틴 고어텍스(Mountain Gore-Tex) 재킷과 마운틴 라이트(Mountain Light) 재킷을 포함하여 가장 인기 있는 여러 제품이 디자인되었으며, 결국 이 브랜드는 국제 남극 대륙 횡단 탐험(International Trans-Antarctica Expedition)을 위한 독점적인 극지방 의류 및 장비를 디자인하도록 호출되었습니다. 1990년 6명으로 구성된 팀은 지구 기후 변화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는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220일 이내에 3,700마일 이상을 여행했으며 그렇게 함으로써 최초의 비기계화 남극 대륙 횡단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습니다. 특별히 제작된 Gore-Tex 재킷은 지금까지 제작된 The North Face 제품 중 가장 수집하기 좋은 제품 중 하나이며 이후 브랜드와 Supreme의 콜라보레이션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브랜드는 지구상에서 가장 가혹한 풍경을 정복했을 뿐만 아니라 대중 문화와 패션에 도전하기 시작했습니다. 1990년대에는 The North Face가 Notorious BIG 및 Sean "Puffy" Combs와 같은 인물이 이끄는 힙합 옷장의 주요 제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일련의 밝은 블록 색상으로 출시된 1992년 Nuptse 패딩 재킷은 제작 과정에서 스트리트웨어의 아이콘이었으며 그 위상과 부피는 곧 진화하는 Naughties 트렌드의 일부를 형성했습니다. 탐험가에서 랩 아티스트에 이르기까지 The North Face는 블록에서 가장 다재다능한 브랜드였습니다
[Thrifted.com 에서 내용 발췌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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