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에르메스] 우리가 좋아하는 유명 브랜드 역사

by 유에스비이 2022. 11. 26.
728x90
반응형

에르메스

티에리 에르메스가 1837년에 창립하여 6대째 내려오는 프랑스의 가족 경영 럭셔리 브랜드로, 가방, 의류, 스카프, 신발, 시계, 향수 등을 제작 · 판매


에르메스(Hermès)는 가방, 의류, 스카프, 신발, 시계, 향수 등을 제작 · 판매하는 프랑스의 명품 브랜드이다. 1837년 티에리 에르메스(Thierry Hermès)가 프랑스 파리에서 안장과 마구용품 사업을 시작하면서 탄생한 에르메스는 승마를 즐기는 왕족, 귀족 사이에서 초기 인지도를 얻기 시작했다. 이후 1900년대 초반부터 티에리 에르메스의 아들인 샤를 에밀 에르메스(Charles Emile Hermès)와 손자인 아돌프 에르메스(Adolph Hermès), 에밀 모리스 에르메스(Emile Maurice Hermès)가 비즈니스에 합류하여, 여행용 가방, 실크 제품 등으로 제품군을 넓혀가면서 장인이 만들어내는 높은 품질의 브랜드로 전 세계에 알려지기 시작했다. 에르메스는 대부분의 명품 브랜드들이 주식회사에 소속된 것과 달리, 현재까지 6대에 걸쳐 가족기업의 형태로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에르메스의 창립자 티에리 에르메스


티에리 에르메스는 1801년 프로이센(Prussia, 독일 북부의 옛 왕국(1701-1918))에 있는 크레펠드(Krefeld) 지역에서 프랑스인인 아버지와 독일인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크레펠드는 철도교통의 중심지로 리넨(Linen), 견직물 산업 등이 발달한 지역이었다. 티에리 에르메스가 태어날 당시 크레펠드 지역은 나폴레옹 제국의 통치를 받고 있었다. 티에리 에르메스의 부모는 숙박업에 종사했는데, 티에리 에르메스가 15세가 되던 해 전쟁과 질병으로 부모를 잃어 1821년 프랑스로 건너왔다는 설과, 신교도를 따르던 가족을 따라 1828년에 프랑스 파리로 망명했다는 설 등이 알려져 있다.

1837년, 티에리 에르메스는 프랑스 파리의 마들렌 광장(Madeleine Quarter)의 바스 듀 롬프르 56번가(Rue Basse Du Rempart 56)에서 안장과 마구용품 등을 생산하는 마구상을 냈다. 당시 이 곳은 2년 전 공화당원이 루이 필리프 왕(Louis Philippe)의 행렬을 공격하여 20여 명의 사상자가 생긴 사고로 임대료가 현저히 낮아진 상태였다.

자금 사정이 여유롭지 않았던 티에리 에르메스는 이를 이용하여 첫 사업을 시작했고 이렇게 에르메스 브랜드가 시작되었다.

[네이버 세계 브랜드 백과 발췌]

728x90
반응형

댓글